닥터리스 의원
X
닥터리스 카카오톡ID
쥬베룩
브이올렛
리쥬란힐러

[언론보도] 여름철 기미, 색소침착피부, 미백 치료 위한 피부과 선택 ‘고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터리스 댓글 0건 조회 2,650회 작성일 18-08-06 15:22

본문

여름은 자외선 지수가 가장 높은 계절로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을 제공하여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다. 자외선이 강해지면 피부에 수분이 줄어들고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침착이 심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이 잦아지다 보니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 인해 휴가를 보내고 온 이들의 피부과 방문이 증가하는 추세다. 아울러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과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을 찾는 눈길이 바쁜 모습이다.

여름철 스트레스의 주범인 색소침착은 필링이나 꾸준한 피부 관리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선 병변 부위에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말한다. 

레이저 시술은 피부 속 깊은 층에서 활성화된 색소의 침착을 직접적으로 레이저 에너지로 조사해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색소침착, 난치성기미, 오타모반과 같이 치료가 쉽지 않은 경우에도 피부미백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미백 치료를 위해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중에서 기미나 주근깨 등과 같은 색소침착에 뉴-지논 루비레이저는 다른 미백치료 레이저에 비해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평을 받는다.

뉴 지논-루비레이저는 694nm의 빛을 방사하는 시스템으로 멜라닌 에너지 흡수율과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아 빠르고 안전한 치료방법이다. 특히 멜라닌에만 에너지가 집중되기 때문에 주변 정상 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펄스폭을 다르게 하여 진피 깊숙이 위치한 색소까지 치료해야 하는 난치성 기미, 오타모반,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 등에도 월등한 효과를 보인다.

기존 미백레이저장비에 해당되는 Top Hat 방식의 레이저의 경우 피부표면의 잡티 제거에는 효과적이나 색소의 깊이가 다양하고 악성인 기미, 색소침착, 오타모반 등의 치료에는 그 효과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다.

이에 비해 뉴-지논 루비레이저는 정통적인 가우시안 모드로 깊은 층에 있는 피부 속 색소병변과 멜라닌 세포를 파괴하는 색소 전용 레이저로 뛰어난 효과가 나타나는데, 그만큼 일반적인 레이저 기기보다 다루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시술을 맡은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결과에 매우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비레이저 키닥터의 경우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색소침착, 난치성기미, 오타모반을 비롯한 색소성질환의 치료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온 병원을 뉴-지논 루비레이저 본사인 알마레이저에서 선정한 바 있다. 이는 치료 결과가 만족스러운 의료진을 통하는 것은 물론 색소침착 시술 전, 피부과 진료를 잘하는 곳인지, 루비레이저 메인 키닥터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의미로 전해진다. 

광주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피부과 진료병원 닥터리스의원에서 루비레이저 메인 키닥터로 선정된 이혁 원장은 “뉴-지논 루비레이저는 통증이 적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라면서 “피부 표면의 발생한 잡티나 점을 제거하는 미백치료뿐만 아니라 난치성기미,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후 부작용이나, 여드름을 짜서 생긴 색소침착의 경우에도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 혁 원장은 “간혹 여름철 강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과 치료를 받아도 되는지 걱정하기도 하는데 기미, 색소침착 치료도 의료진의 주의사항과 함께 자외선 차단을 잘 해주면서 관리한다면 큰 무리없이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장비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풍부한 시술 경험, 실력을 갖춘 곳을 선택해야 하며, 치료를 받은 후 환자 스스로의 관리 또한 결과를 유지하는 데에 필요하므로 적극적인 자세로 시술 후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닥터리스 의원
  • 대표자 : 이혁 상호 : 닥터리스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410-28-47996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9(치평동) 3층
  • TEL. 062)653-7123 FAX. 062)653-7122
  • COPYRIGHT@2018 DR.LEE’S ALL RIGHTS RESERVED
진료시간안내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