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리스 의원
X
닥터리스 카카오톡ID
쥬베룩
브이올렛
리쥬란힐러

[언론보도] 겨울철 처지고 늘어진 피부탄력 개선하는 피부과 스컬트라필러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터리 댓글 0건 조회 2,476회 작성일 19-01-07 17:28

본문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커졌다. 차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 피부 탄력 저하는 물론 잔주름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기간 자칫 관리에 소홀할 경우 사정 없이 진행된 피부노화로 인해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피부 탄력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피부 속 콜라겐 감소다. 콜라겐은 탄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로, 20대부터 꾸준히 감소하기 시작한다. 따라서, 줄어든 피부 탄력 회복을 위해서는 빠져나간 콜라겐을 충전해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스컬트라다. 이는 피부 속 콜라겐을 촉진하는 개념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콜라겐이 재생성 되어 볼륨이 서서히 차오르면서 주름개선, 탄력 증가 및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필러로 안정성을 확인 받기도 했다.

스컬트라는 피부 속 탄력과 볼륨을 담당하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인 PLLA(Poly-L-Lactic-Acid) 성분이 들어 있다. 이는 피부 속 손실된 콜라겐 생성으로 볼륨을 만들어주고 얼굴의 탄력을 개선해 꺼지고 주름진 피부를 회복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속 자체에서 콜라겐을 생성하므로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차오르는 피부 탄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스컬트라에 함유된 PLLA 성분은 식물에서 먹을 수 있는 AHA과의 유도된 물질로 재흡수가 가능한 것은 물론 생체에 적합한 합성 폴리머로, 체내 주입 후 시간이 지나면 수분과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 후 체내 흡수돼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다. 

광주 서구 상무지구에 위치한 피부과중점진료병원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은 "스컬트라는 콜라겐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탄력 및 볼륨 저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필러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볼륨이 살아난다는 특징이 있다"면서, "보통 시술 후 6주 정도면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무리한 시술이나 의료진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시술이라고 해도 가격을 비교하기 보다는 개인차를 고려한 볼륨감 형성이 가능한지여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닥터리스 의원
  • 대표자 : 이혁 상호 : 닥터리스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410-28-47996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9(치평동) 3층
  • TEL. 062)653-7123 FAX. 062)653-7122
  • COPYRIGHT@2018 DR.LEE’S ALL RIGHTS RESERVED
진료시간안내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