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리스 의원
X
닥터리스 카카오톡ID
쥬베룩
브이올렛
리쥬란힐러

[언론보도] 기미, 색소침착, 난치성 색소 치료하는 피부과 레이저‘NEW-지논루비레이저’ 특성과 효과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터리 댓글 0건 조회 2,451회 작성일 19-01-07 17:27

본문

여름보다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에는 난치성 기미나 주근깨 오타모반 등 각종 색소질환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그러나 이들 색소병변은 자외선으로 인한 영향뿐만 아니라 유전이나 호르몬변화, 임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 같은 색소질환 관리를 위해 흔히 각종 미백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예방 차원에 포함되며, 이미 생긴 색소질환을 개선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피부 깊은 층과 넓은 부위에 까지 발생한 색소성질환의 근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미,색소치료를 중점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 각각의 원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기미색소치료를 위해정확한 진단없이무작정 색소레이저 치료만 받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색소의 증상은 개인차가 분명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피부미백치료를 받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손상되거나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쉽게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기미나 오타모반 등의 경우 일반 색소질환 등과 혼동해 치료를 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효과적인 색소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마다 다른 발생 원인을 꼼꼼히 파악하고 이에 따른 치료를 선택 것이 현명하다. 이 후 색소질환의 깊이를 확인해 맞춤 피부과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가령 색소질환이 깊이가 얕다면 일반 레이저 미백 치료를, 난치성기미나 오타모반, 오래된 여드름자국레이저부작용으로 발생한 색소침착 등은 색소 깊이가 깊은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멜라닌 제거 치료법을 골라야 한다.  


쉽게 치료가 어려운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NEW-지논루비레이저가 있다. 레이저 에너지의 도달 범위가 피부 표면 잡티 제거에 그치는 일반 Top-Hat 방식 레이저와 달리, 694nm의 빛을 방사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깊이에 있는 색소를 두루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광주 상무지구 피부중점진료병원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은 "피부레이저 시술을 비교적 간단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차에 따른 색소의 종류와 범위, 깊이, 넓이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피부 손상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아무리 좋은 레이저라 하더라도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치료받아야만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이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NEW-지논루비레이저는피부 표면의 잡티만 치료하는 것이 아닌 피부 속 색소 병변에 선택적으로 제거를 하기에 치료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고,색소전용레이저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증상과 병변에 효과적인 결과를 임상데이터로 확인된 바 있다.하지만 모든 레이저치료는 치료 후 관리가 중요하기에 주의사항과 올바른 자가 관리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닥터리스 의원
  • 대표자 : 이혁 상호 : 닥터리스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410-28-47996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9(치평동) 3층
  • TEL. 062)653-7123 FAX. 062)653-7122
  • COPYRIGHT@2018 DR.LEE’S ALL RIGHTS RESERVED
진료시간안내 전화번호